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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제네시스 G70, G80, G90, GV70, GV80 옵션 총정리

by 프리디 권 2023. 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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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지 출처: Hyundai Motor Company.

 

국내 자동차 브랜드 중 현대자동차의 제네시스 시리즈를 빼고는 이야기가 어려울 정도인데, 그 인기는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세계적 불경기 상황에도 고가의 브랜드인 제네시스가 끊임없는 판매를 이어갈 정도입니다. 그래서 제네시스 시리즈의 관심이 많은 만큼 옵션의 궁금증이 많으실 것 같아 다양한 옵션 설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1. 서스펜션과 관련된 옵션

 

가. 스포츠 서스펜션

스포츠+ 모드 주행모드로 설정하였을 경우 역동적인 주행으로 인한 노면의 진동을 온전히 차량에 전달되지 않도록 하는데, 이를 위해서 서스펜션(코일스프링과 쇼크 업쇼버)을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제어하여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나.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일반적으로 주행모드에 따라 서스펜션(코일스프링과 쇼크 업쇼버)을 제어하지만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은 전방 카메라를 통해 인식한 정보와 내비게이션의 정보를 사전에 인식하여 서스펜션을 상황에 따라 능동적으로 제어하여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서스펜션” 처음이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서스펜션” 처음이신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의 사양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주제는 "서스펜션"이고, 질문과 답변의 형식으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먼저 “서스펜션”의 역할은 무엇인지부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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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변속기와 관련된 옵션

 

가. 스포츠+ 모드

수동변속기의 정교한 변속 능력을 자동변속기가 따라올 수 없지만, 스포츠+ 모드 기능을 통해서 자동변속기의 변속 능력을 수동변속기만큼의 변속 능력으로 극대화하였는데, 급하게 차량이 멈추게 되었을 경우 기어가 급하게 내려가지 않도록 제어하고, 고속으로 주행할 때 방향전환의 경우 기어가 고단으로 가는 것을 제어하여 편안하고 안전한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나. 8단 자동변속기&전자식 변속 다이얼

엔진의 회전수가 높을 수록 연료의 소비가 높아지게 됩니다. 그런데 그런 엔진의 회전수를 정교하게 제어하는 역할을 변속기가 하게 되는데, 단수가 높을수록 불필요한 연료의 소비를 줄여 효율적인 연비 관리가 가능하게 합니다. 또 변속기의 디자인이 일반적인 스틱형 또는 버튼식이 아닌 조그셔틀과 같은 다이얼 방식으로 되어있습니다.

 

3. 서스펜션과 변속기와 관련된 옵션

 

가. 통합 주행 모드

운전자의 성향에 맞게 주행감을 선택할 수 있는데, 컴포트 모드는 일반적인 주행 모드, 스포츠 모드는 역동적인 주행을 통한 재미를 선사하는 주행모드, 에코 모드는 연비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주행 모드, 커스텀 모드는 운전자가 취향에 맞게 직접 설정이 가능한 주행 모드입니다.

 

4. 바퀴와 관련된 기능

 

가. 후륜 조향 시스템

차량의 차선 변경 또는 회전(좌회전, 우회전, 유턴) 등 방향 전환 의 경우 주행 속도에 따라 뒷바퀴의 방향을 제어하는데, 60km/h 미만으로 방향 전환 할 때는 앞바퀴와 반대 방향으로 제어되고, 60km 초과로 방향 전환 할 때는 앞바퀴와 같은 방향으로 제어하여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나. 브레이트 모드

주행모드를 성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는 통합주행모드와 같이 브레이크의 민감도를 컴포트 모드와 스포츠 모드로 설정이 가능한데, 일반적인 주행에 적합하도록 브레이크의 민감도가 부드럽게 맞춰진 컴포트 모드와 브레이크의 민감도를 높여 즉각 반응하도록 맞춰진 스포츠 모드로 설정하여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다. AWD 시스템

AWD란? 상시로 모든 바퀴에 동력을 전달하는데, 때로는 앞바퀴만, 때로는 뒷바퀴에만으로 동력을 전달이 가능하게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말하는 AWD 시스템이란 별도로 동력을 직접 전환시키는 것이 아니라, 눈길이나 빗길 등 주행 상황을 감지해 능동적으로 배분하여 주행이 가능하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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